워드프레스 쇼핑몰 강의

우커머스 기반 쇼플릭 강의

쇼플릭은 우커머스 매니지드 호스팅(WooCommerce Managed Hosting) 서비스입니다. 우커머스는 워드프레스에서 스토어를 운영할 수 있는 이커머스 플러그인으로, 2019년 2월 현재 4백만 이상 설치되어 사용 중입니다. 워드프레스 이커머스 플러그인 중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이커머스 플랫폼으로서도 가장 높은 시장 점유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쇼플릭 우커머스 쇼핑몰 강의안내

특징

쇼플릭은 우커머스를 기반으로 쉽게 온라인 스토어를 제작하고 운영할 수 있는 서비스로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 프리미엄 테마, 플러그인 제공
  • 반응형 웹디자인 제공
  • 한국형 온라인 스토어 지원
  • Amazon Web Service 사용

쇼플릭은 기본적으로 유료 테마인 Elegant Themes사의 Divi 테마를 제공합니다. Divi 테마는 위지윅(WYSIWYG, What You See Is What You Get) 에디터인 Divi Builder 를 내장하고 있어서 쉽게 페이지를 생성할 수 있고, 유려한 컨텐츠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쇼플릭에서는 Divi 테마와 Divi 차일드 테마를 이용하여 반응형 웹으로 데모 사이트를 제공합니다. 데모를 그대로 복사하여 온라인 스토어를 제작할 수 있기 때문에, 테마 설치, 데모 컨텐츠 가져오기, 테마 필수 플러그인 설치 등의 번거로운 과정을 거치지 않고 바로 온라인 스토어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쇼플릭은 YITHWooCommerce.com의 플러그인과 자체 제작한 한국형 온라인 스토어 플러그인(회원관리, 배송조회, 문자메시지, 우편번호 검색 등)을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플러그인 파일을 업로드할 필요 없이, 워드프레스 사이트 관리자 페이지에서 플러그인을 바로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쇼플릭은 안정적인 호스팅을 제공하기 위해 전세계 클라우드 호스팅 1위 서비스인 아마존 웹 서비스(Amazon Web Service)를 이용합니다. 현재는 국내 리전만 제공하고 있으나, 추후 미국, 유럽, 일본 등의 AWS 리전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사이트 보안을 위해 WordFence 플러그인을 자동으로 설치하며, 추가적으로 자체 웹방화벽을 통해 사이트를 안전하게 보호합니다.

아마존 호스팅

강의계획

  1. 워드프레스 기초 설치 , 용어 설명  웹사이트 기본 개념
  2. 쇼플릭 사이트 제작 및 기초 사용방법
  3. 페이지 빌더를 이용한 우커머스 사용법과  페이지 구성
  4. 쇼플릭 한국형 플러그인 설치 및 사용방법
  5. 네이버 구글 쇼핑몰 등록 방법
2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