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교육 하면서 몇가지 느낀것

워드프레스를 교육 하면서 몇가지 느낀것

  1. 워드프레스는 멋지고 예쁜 홈페이지를 만드는 프레임 워크가 아닙니다.

    워드프레스는 자신의 컨텐츠를 정리해서 글과 이미지로 올리고 공유하며, 홍보기능을 하는 막강한 기능을 가지고 있지만 이런 기능 보다는 메뉴의 위치를 어떻게 이동 하는지, 전면페이지의 멋진 이미지의 장식, 백그라운드의 색깔을 무엇으로 할지, 글자체를 무엇으로 할지, 로그인 기능은 무엇으로 할지,  마음에 드는 플러그인이 없어서 실망스럽다,  포트폴리오와 블로그 기능이 마음에 들지 않아 다른테마의 기능과 똑같이 하고 싶다는 외적인 문제 때문에 결국 간단한 자신의 홈페이지를 만들지 못하는 분이 있습니다. 결국 디자인 문제 입니다.

  2. 여러분이 보시는 벤치마킹 하고 싶은 국내외 홈페이지는 5-10년 이상의 전문가 집단이 만든것 입니다.

    워드프레스를 배우게 되면 똑같이 만들고 싶은 홈페이지가 생기게 됩니다. 그렇지만 워드프레스 한 두달 배워서 쉽게 할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만약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포토샵, 일러스트, html,css, 는 기본으로 하면서 커스트마이징을 하고 싶다면 php와 자바스크립트를 공부 하셔야 하는데 만약 한다구 해도 적어도 현장 경험 3년이상 되야 흉내 정도 낼수 있습니다.

  3. 테마포레스트의 프리미엄 테마 분석만 철저 하게 해도 여러분도 전문가 입니다.

    저는 아바다 테마를 공부 하는데 솔직히 3개월 정도가 걸렸습니다, 그때는 페이지 빌더 개념이 아닌  shortcode 개념이라 모든것을 일일이 지정하고, html과 css로 약간의 코딩을 해야 하는 과정을 거쳐야 페이지 하나를 완성 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코딩이라고 말할 수는 없지만, 페이지가 상당히 복잡하게되어 시간이 지나게 되면 수정 똑한 쉽지 않습니다, 지금은 거의 모든 테마가 페이지 빌더로 적용되어 왠만한 페이지는 만들수 있습니다  그런데 왜 내가 만들면  멋진 페이지가 않될가요? 모든 소프트웨어는 규칙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사람이 사는데 기본적인 예의가 있듯이 말입니다 각 테마가 비슷하게보이지만 잘 보시면 나름대로 고유의 규칙이 있습니다,  먼저  시간을 투자해서 각 테마의 데모와 페이지 빌더의 요소, css용어 등을 공부 하신다면 충분히 만들수 있습니다. 문제는 시간입니다.

  4. 웹디지인을 할것 이냐, 컨텐츠를 올릴것이냐, 궁극적인 목적에 집중해 보세요

    저 또한 워드프레스를 공부 하다보니 포토샵과 일러스트, html,css 등를 공부 하게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감히 웹디자인를 한다구 말할 수 없습니다. 소프트웨어를 다룬다고 해서 멋진 디자인을 만들수는 있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외국의 사이트를 보면 이미지 처리가 심플하면서 컨텐츠에 집중해서 구성합니다  어떤 경우는 2-3가지 색만으로 구성하는 경우도 있으며, 영상으로 한가지에만  집중한 경우도 있습니다.  디자인에 고민할 시간에 컨텐츠에 집중하세요 비교가 될수는 없지만 사람들이 다음까페나 네이버 까페, 페이스북에 열광 할까요,  그속에 컨텐츠를 보기 위해서가 아닐까요?

  5. 눈만 낮추면 분명히 만들수 있습니다.

    먼저 자신의 사업소개, 포트폴리오, 필요한 정보등을 카테고리별로 구성해서 간단하게 올려보세요 분명히 만들수 있습니다, 그리고 테마에 규칙에 따라 만들어 보세요  결국 글을 잘써야 하지 않을까요 디자인은 나중 문제인 것을….

  6. 웹 전문가들의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세요 무엇을 느낄수 있을까요?

    심플한 디자인에 본인의 컨텐츠에 집중해서 구성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7. 요즘 워드프레스 쇼핑몰에 많은 관심이 많습니다.

    그런데 여러분은 쇼핑몰에  판매할 물건은 구했나요 쇼핑몰 만들기에 고민하기 보다는 동대문, 남대문등에서 시간을 보내서요, 여러분은 사장입니다 돈을 절약하기 위해 컴퓨터와 씨름할 시간에 아이템 부터 찾으세요  쇼핑몰은 전문가에게 문의하시구여, 또한 쇼핑몰은 혼자 제작 하기에는 힘든 부분이 많습니다. 어떤분은 누군가의 쇼핑몰을 만들기 위해 배운다고 하는데요,  그 시간에 다른 일을 하는 것이 좋을듯 합니다. 제대로된 쇼핑몰 하니 만들기 위해서는 적어도 전문가 2-3명이 해야 합니다.

  8. 워드프레스 교육 광고가 많습니다.

    저도 워드프레스 광고를 하고 있지만 어떤 광고를 보면 워드프레스는 html, css 등을 몰라도 아주 쉽게 만들 수 있다구 합니다, 저는 그렇게 절대 광고를 내지 않습니다. 왜냐구요 여러분이 직접 워드프레스의 용어를 들여다 보세요, 두말 하지 않겠습니다.

  9. 제작 경험이 많은 강사가 잘 가르칠수 있다구 합니다.

    백번 맞는 말입니다. 그런데 서울대 나왔다구 다 잘 가르치는 것은 아닌것 처럼 초보자의 눈에 맞게 만들수 있도록 응원해 주고 같이 고민하는 시간을 나눈다면 그것으로 충분하지 않을 까요,  저 또한 제작 경험이 많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저희 수강생 중에서는 2-6개월정도 같이 고민하면서  또는 싸워가면서 만들다 보면 나름 보람을 느낌니다, 물론 그렇게 멋진 것은 아닙니다.

  10. 워드프레스는 어떤 전문가 집단의 전유물은 아닌것 같습니다.

    어떤 블로그를 보면 워드프레스는 마치 전문가만이 쓸수 있다구 하면서 이런저런 비교와 이유로 남을 비판합니다. 워드프레스는 할 수 있는 역량에서 출발한다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막강한 cms 라고 생각합니다. 남을 비판 하지 맙시다.

0 답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Want to join the discussion?
Feel free to contribut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